메뉴토글
vol.117
2017년 12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R&D 전문인력 양성사업 제3기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R&D 전문인력 양성사업 연구원들이 제3기 아카데미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경남 창원시는 지난 12월 20일(수) 재료연구소 연구1동 2층 세미나실에서 “2017년 기계소재부품 산업기술 R&D 전문인력 양성사업 제3기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기계소재부품 산업기술 R&D 전문인력 양성사업재료연구소의 연구역량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연구를 통해 기업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기업의 연구 인력들은 기계적 물성시험, 미세조직 분석, 상변태, 금속조직학 등에 대한 기술 교육소성, 주조, 용접, 열처리, 표면처리 분야별 공학해석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애로기술 공동연구 과정에서 전담 멘토들로부터 연구원 도제(徒弟) 교육을 받으며 기술을 배우기도 했다.

재료연구소 중소중견기업지원실 권영도 실장이 수료식 진행에 대한 사전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본 사업은 2015년 10개 기업 총 10명, 2016년 11개 기업 총 17명의 인력 양성에 이어, 올해 2017년에는 11개 기업 총 23명의 전문 인력을 배출했다.

 재료연구소 김해두 소장은 “경남 창원에 위치한 재료연구소는 창원국가산단의 많은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며, “재료연구소의 우수한 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을 기업들에게 전달해 기업 경쟁력을 한 단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