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18
2018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SPECIAL

미래형 신사업 창출 창의융합소재 및 전략소재 기술설명회 개최!

창의융합소재 및 전략소재 기술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들이 발표자의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소장직무대행 김용진, KIMS)는 지난 1월 18일(목)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미래형 신사업 창출 창의융합소재 및 전략소재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재료연구소가 주최하고 ㈜델타텍코리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연구소 기술이전 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한 기술 홍보를 통해 기술사업화 기반 마련과 수요기업 발굴 및 기술이전을 추진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재료연구소는 이번 설명회를 위해 사전 선정된 유망기술군 4건에 대해 기술마케팅 활동을 위한 기술판매자료(SMK, Sales Material Kit)를 제작했다. 또한 행사참가 및 상담신청을 위한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출품기술에 대한 1:1 타겟마케팅을 수행해 사업화 유망기업에게 기술거래 제의를 통해 수요기업을 발굴하고자 하는데 노력했다.

 이 날 설명회는 재료연구소 재료설계분석연구실 소개를 시작으로, 타이타늄연구실 박찬희 선임연구원이 ‘고감도 플렉서블 메탈 기술’과 ‘나노구조 초특성 순수 타이타늄 제조 기술’을, 소재실용화연구실 박동수 책임연구원이 ‘기능성 세라믹 후막 코팅 기술’을, 한승전 책임연구원이 ‘고강도 고전도 동시달성 동합금 제조 기술’에 대해 기술발표를 하고, 이후 기술 공급자와 수요자 간 1:1 기술 상담의 순으로 진행됐다.

 총 54개 기관에서 71명의 참석자가 행사장을 방문했으며, 기술 발표 후 10개 기업과 함께 16건의 기술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7개 기업이 3개 기술에 대해 향후 기술 상담을 희망해 연구소의 기술이전 미래를 밝게 했다.

창의융합소재 및 전략소재 기술상담회의 기술상담 부스 모습

 재료연구소 김용진 소장직무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소재기술에 대한 관심과 연구개발 투자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연구자들이 이뤄낸 우수한 연구 성과가 기업에 이전되어 제품으로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이번 기술설명회가 소재기술의 기업이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