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18
2018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경남 고성고등학교, 재료연구소 방문!

경남 고성고등학교 학생들이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재료 기술 이해를 위한 학습 시간을 가지고 있는 모습

 지난 1월 17일(수) 경남 고성고등학교 학생 일행이 재료연구소(소장직무대행 김용진, KIMS)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재료연구소의 진로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인 “재료야 놀자”의 일환으로 학교의 요청에 의해 시행됐다.

 이 날 경남 고성고등학교는 인솔교사 외 20여명의 학생들이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재료연구소 소개와 재료의 정의, 중요성, 재료기술 응용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재료이야기’ 강연, 금속 무게비교 퀴즈 이벤트와 홍보관 투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재료연구소는 홍보관 리모델링 이후 처음으로 홍보관을 외부 학생들에게 개방해 연구 성과와 응용기술을 소개하고 VR라이더를 통한 연구실 가상체험 등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재료연구소 김용진 소장직무대행은 “최근 홍보관 리모델링을 통해 연구소의 연구 성과와 재료기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구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과학체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경남 소재 학생들이 과학 꿈나무의 꿈을 계속해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재료연구소는 과학 및 소재기술에 관심 있는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산학연 관계자들을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진행하고 있다. 견학 희망은 최소 2주 전 담당자 연락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견학을 희망하는 학교는 담당선생님의 공문과 함께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하면 된다.
 ※대외협력사업화실 정지호 행정원(T.055-280-3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