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19
2018년 02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 개최!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 사진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가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과학기술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면서 국민들에게 소재기술을 보다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생(만 13~18세)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 부문’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부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오는 3월 5일(월)부터 4월 6일(금)까지 재료연구소 상상 홈페이지(sangsang.kims.re.kr)를 통해서 접수받는다.

 ‘웹툰 부문’은 ‘4차 산업혁명과 신소재’를 주제로 4~10컷 이내의 단편 웹툰 또는 스토리 완결형태로 그리면 되며, ‘광고 부문’은 ‘소재강국 실현을 위한 Frontier, 재료연구소’를 주제로 5단 통광고 또는 15단 전면광고의 규격에 맞춰 디자인하고, ‘사진 부문’은 ‘인류에게 편리함과 안전함을 주는 소재기술’을 주제로 광학카메라로 촬영한 주제와 관련한 사진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시상 역시 부문별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1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이 외에도 우수와 장려 등 총 24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부여된다. 재료연구소는 공모전 수상작을 소재기술 홍보용 영상, 서적 및 전시회 등 대국민 홍보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소재기술은 대내외적으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소재기술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이 확대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로 하여금 소재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그 중요성에 대해 좀 더 공감하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에 대한 문의사항은 재료연구소 대외협력사업화실(eastkey@kims.re.kr/jjh21@kims.re.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