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15
2017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성공사례

재료연구소, 홍보관 리모델링 공사 시작!

재료연구소 본관동 로비의 홍보관 리모델링 공사가 지난 10월 19일(목)부터 시작됐다. 사진은 완성된 홍보관의 예상도

 재료연구소(소장 김해두, KIMS)는 지난 10월 19일(목)부터 본관동 로비의 홍보관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했다.

 재료연구소는 홍보관을 “연구소 성과를 널리 알리기 위한 공간”으로 재구성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리모델링을 기획하고 지난 7월 입찰 공고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 중이다. 리모델링 방향은 학생과 기업인, 정부인사 등 연구소를 방문하는 다양한 계층의 내방객 모두를 아우를 수 있도록 연구 성과를 계층별로 세분화해 전시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연구성과 전시존 완성 예상도 모습

 이를 위해 홍보관 설계 시 “연구성과 전시존”과 “성과응용&체험존”을 구분하였으며, 기존에 사용하지 않고 있던 강당의 출입구 양쪽 공간을 “기록관”과 “사이버콘텐츠존”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로비 한 가운데에 가변형 유리벽을 설치해 대내외 행사 개최 시 이를 사용토록 유도하고, 현관 입구의 양쪽 유리창에 “포토월”과 ‘성과영상 상영 공간“을 설치해 로비의 활용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한쪽 공간에 재료체험 교실을 별도로 마련해 학생들의 진로체험 및 견학 방문 시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상시에는 이 공간을 사진촬영 스튜디오로 구성해 연구개발 성과물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기존 현관의 LED 전광판을 좀 더 키워 보다 많은 문구를 담을 수 있도록 해 높은 홍보 효과를 얻어낼 예정이다.

성과응용&체험존 완성 예상도 모습

 재료연구소 김해두 소장은 “홍보관은 연구 성과는 물론 연구소 이미지를 나타내는 연구소의 얼굴”이라며, “이번 리모델링이 우수 연구 성과 소개는 물론 내방객들로 하여금 연구소를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관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사기간 동안 본관동 주 현관 출입구 통행에 제한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