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2
2018년 05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2018년도 새로운 도약 전략 발표회 개최!

이정환 소장이 도약 전략 발표회 일정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는 연구소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과 의견을 나누는 장인 <2018년도 새로운 도약 전략 발표회>를 지난 5월 16일(수) 부산 광안리 호메르스호텔 19층 세미나홀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2018년도 부서별 추진계획과 전략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정환 소장과 이상관 부소장, 그리고 실장급 이상 부서장들이 모여 개최된 이 날 발표회는 ‘과거로부터 배운다!’, ‘이제부터 달린다!’, ‘소통으로 해결한다!’는 부문별 캐치 프레이즈 아래에 2017년 인력, 예산, 성과 분석 및 타 출연(연) 비교 내용을 담은 ‘연구소 종합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18년 추진 목표, 예상 성과, 주요 현안 등을 다룬 ‘연구 및 경영부문 추진목표 및 계획’ 발표, 그리고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따른 기관 운영방안, 신규 연구분야 발굴 및 육성에 대한 ‘주요 이슈사항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정환 소장은 이 날 발표회에서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들을 적어보는 행위만으로도 그것을 이루기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게 되는 법”이라며, “우리가 모여 연구소가 한 해 동안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토론하는 도약 전략 발표회가 목표 달성을 위한 소중한 첫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