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2
2018년 05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硏, 춘계산행 실시!

재료연구소 직원들이 춘계산행 직전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는 지난 5월 25일(금) 직원 사기진작과 노사 화합의 일환으로 ‘2018 노사화합 춘계산행’을 실시했다.

 이번 춘계산행은 전 직원의 단체산행을 통한 단결과 화합의 시간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거제 망산 윤회코스(해발 402m)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산행은 명사리 주차장에서 출발해 칼바위와 전망대을 거쳐 망산 정상을 찍고 천년송(호변암)과 내봉산, 명사초등(명사해수욕장) 등을 지나는 약 5km 정도의 5시간 소요 코스로 진행됐다.

 거제도 남단의 망산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전망대 같은 봉우리이다. 거제도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능선 어디에서든 거제지맥의 비범한 산줄기를 바라볼 수 있고 정상에서는 서쪽으로 열려 있어 올망졸망한 남해안의 섬들과 곁들여진 황홀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정상에 오른 직원들이 힘든 기색 없이 카메라를 향해 미소 짓고 있는 모습

 이정환 소장은 “2018년 화사한 봄을 거제 최남단의 망산에서 제대로 만끽할 수 있었던 산행인 것 같다.”며, “다소 험난한 코스였지만 직원들 모두가 앞과 뒤에서 당겨주고 밀어주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산행을 마친 것처럼, 올 한 해도 직원들 모두가 다함께 합심해 좋은 성과를 이뤄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