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3
2018년 06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SPECIAL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재료과학문화 행사 시상식 개최!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재료과학문화 행사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는 지난 6월 25일(월) 본관동 소회의실에서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재료과학문화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재료연구소는 이에 앞서 소재종합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과학문화와 소재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소재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도모하고자, 지난 3월 5일(월)~4월 6일(금)까지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을, 지난 5월 12일(토)에는 「제11회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를 각각 개최한 바 있다.

 「소재빛나래 2018, 재료연구소 대국민 공모전」의 경우, 청소년을 대상으로 ‘웹툰’ 부문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인쇄광고’ 부문을, 일반인을 대상으로 ‘일반사진’ 부문을 공모했으며, ‘웹툰’과 ‘인쇄광고’ 부문에서는 아쉽게도 대상작을 선정하지 못했으며, ‘일반사진’ 부문에서는 서상준 씨의 ‘브릿지’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11회 경남초등학생 과학상상그리기 대회」의 경우,
창원 내동초등학교 3학년 이서영 학생의 ‘미세먼지를 청소하는 로봇’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이 전시된 대상 수상작들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는 소재 공모전의 경우, ‘웹툰’ 부문에서 우수상 2명과 장려상 5명을, ‘일반사진’ 부문에서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5명을 선정했으며, ‘인쇄광고’ 부문에서는 아쉽게도 수상작을 선정하지 못했다. 연구소는 대상 수상자에게는 연구소장상과 150만원의 상금을,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연구소장상과 50만원의 상금을,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연구소장상과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과학상상그리기 대회의 경우,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남도교육감상과 30만원 상당의 부상을, 금상 수상자에게는 창원 및 김해교육장상과 20만원 상당의 부상을, 은상 수상자에게는 재료연구소장상과 10만원 상당의 부상을, 동상 수상자에게는 재료연구소장상과 문화상품권 5만원을, 마지막으로 입선 수상자에게는 재료연구소장상과 문화상품권 2만원씩을 각각 수여했다. 아울러 대상 수상자를 배출한 창원 내동초등학교에는 100만원 상당의 과학용품을 기증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재료연구소가 개최하는 대국민 재료과학문화 행사는 오랜 시간 이어져 온 대회로써 각각 지역민과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회로 자리매김했다.”며, “소재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과학문화 확산의 장(場)을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