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3
2018년 06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 공개 공청회 개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 공개 공청회에 참석한 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나노기술 개발 전략 수립과 연구개발 투자 방향 설정을 위한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안) 공개 공청회>를 지난 6월 14일(목)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는 나노기술개발촉진법에 의거해 5년마다 관계부처 합동으로 작성한다. 나노기술 분야 현황 진단과 시장 전망 등을 반영해 나노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융합 신산업 창출을 위한 전략 및 기술 개발 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작성됐다.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 공개 공청회 모습

 이번 공청회는 재료연구소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가 주관해 이뤄졌으며, 좌담회 참석자, 나노기술지도 작성위원 등을 비롯해 대내외 많은 관계자가 참석해 향후 나노 분야에 대한 정부의 투자방향과 유망기술의 흐름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재료연구소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 임창동 센터장은 “이번 공청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 나노 기술의 역할과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국가 나노기술 연구정책과 산업계 연구 방향을 제시하는 이번 로드맵 작성이 연구계와 산업계, 그리고 나아가 국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혜안을 제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