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4
2018년 07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한국세라믹기술원 유광수 원장, 재료연구소 내방!

재료연구소를 방문한 한국세라믹기술원 유광수 원장과 재료연구소 간부진들이 함께 홍보관 포토라인에 서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세라믹기술원(KICET) 유광수 원장 일행이 지난 7월 2일(월)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재료연구소 간 업무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공동연구 분야를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유광수 원장과 류동수 경영기획본부장이, 재료연구소는 이정환 소장과 송인혁 분말/세라믹연구본부장, 임창동 연구기획조정부장, 윤희숙 엔지니어링세라믹연구실장, 최종진 기능세라믹연구실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내방 일정은 간략한 양 기관 소개와 유관분야 협력방안 논의, 그리고 홍보관 보유기술 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네트워킹 형성과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향후에도 서로의 발전방향 수립에 상호 간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합의했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유광수 원장 일행과 재료연구소 관련 분야 간부진들이 재료연구소 본관동 소회의실에 모여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세라믹 분야의 연구 개발과 시험, 분석, 평가, 기술지원 및 정책지원 등을 두루 수행하는 국내 세라믹 분야를 대표하는 연구기관”이라며, “이번 방문이 경남에 함께 위치한 양 기관의 협력방향에 원동력이 되어 서로가 상생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