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5
2018년 08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KIMS 교수협의회 출범식 개최!

‘KIMS 교수협의회’ 출범식 기념촬영 모습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를 퇴직하고 대학으로 간 이들이 재료연구소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자 한 자리에 모였다. 재료연구소는 8월 22일(수) 재료연구소 본관동 1층 세미나실에서 ‘KIMS교수협의회(이하 ‘협의회’라 한다.)’ 출범식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재료연구소를 퇴직하고 대학에 재직 또는 퇴직한 이들이 상호간 상부상조는 물론 연구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모인 단체이다. 이들은 앞으로 연구소와 협력해 ‘연구소의 발전방향 협의 및 자문’, ‘연구소와 대학 간 학연 협력’,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 ‘연구소의 사업 평가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약 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이 날 출범식에서 협의회 구성을 위한 그 동안의 경과보고와 회칙보고, 협의회 운영방향 협의, 향후 2년간 협의회를 이끌어 갈 간부진 임명 등 연구소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KIMS 교수협의회’ 초대회장으로 임명된 인제대 박원욱 교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이 날 초대회장으로 임명된 인제대 박원욱 교수는 “KIMS교수협의회는 연구소를 거쳐 대학으로 간 이들이 연구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모인 단체”라며, “앞으로 연구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학연 협력의 새로운 모범 사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