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7
2018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정규직 전환자 특별교육 실시!

재료연구소 박기범 기획예산실장이 정규직 전환자 특별교육을 통해 예산 및 규정 등 연구소의 전반적인 현황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지난 10월 17일(수)~18일(목) 양일간 본관동 1층 세미나실에서 2018년도 정규직 전환자 56명(기능직 50명, 무기계약직 6명)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규직 전환자들에게 연구소 주요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함께 업무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함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교육은 연구소 내 관련업무 담당자와 내용에 따라 외부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첫날인 17일의 경우 ‘인사, 교육 및 겸직 관리’, ‘연구실 안전과 보건’, ‘총무업무 전반(복지, 출장, 문서관리 등), ’연구비 관리(산업기술보호 포함)‘, ’보고서 작성 및 관리‘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둘째 날인 18일은 이정환 소장이 ’선배와의 만남‘을 주제로 대화를, 임수희 강사가 ’소통을 통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이후에는 ’연구성과 확산 및 관리‘와 ’연구소 현황(예산/규정 등)‘ 등을 주제로 이뤄졌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힘든 전환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재료연구소 가족이 된 이번 정규직 전환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연구소에 처음 들어왔을 때의 초심을 잊지 말고 그때 그 마음과 같은 낮은 자세와 열정으로 항상 제 역할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