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7
2018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창원시, 재료연구소에서 ‘기후행동의 날’ 공동 캠페인 실시!

재료연구소 본관동 홍보관 포토존에서 기후행동의 날 공동 캠페인에 참석한 창원시, 그린리더협의회 및 재료연구소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0월 22일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 기업체 찾아가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시행된 ‘기업체 찾아가는 홍보 캠페인’은 창원시와 그린리더협의회 직원들이 중식시간을 이용해 연구소 임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환경수도 창원시민 기후변화대응 5대 실천과제(그린터치 설치하기, 채식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하기,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이용, 누비자 이용하기)’ 실천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창원시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 대응 방안으로 매월 22일을 ‘창원시 기후행동의 날’로 지정해 녹색생활 시민실천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참여기업이 기후변화대응 우수사례 언론홍보도 함께 병행해 기업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재료연구소 박대석 행정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연구소 임직원들이 창원시 기후행동 5대과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앞으로 연구소가 저탄소 녹색생활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