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30
2019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씨앤지하이테크(주),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와 씨앤지하이테크(주)(대표 홍사문)가 소재부품 관련 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와 씨앤지하이테크(주)(대표 홍사문)가 소재부품 관련 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23일(수) 경남 창원에 위치한 재료연구소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용 소재부품 관련 기술의 공동연구개발, 도전성 잉크소재/공정/방열 소재 관련 기술의 공동연구개발, 클래드 소재 제조/성형/접합 등 요소기술에 대한 재료연구소의 보유기술 활용 및 공동연구개발 등의 업무를 협력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양 기관은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인력교류와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그리고 정기적인 정보 및 기술교류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씨앤지하이테크(주)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화학약품 혼합 공급장치 전문기업으로 그 동안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다수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왔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씨앤지하이테크(주)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자동화 분야에 전문성이 높은 기업으로서, 국내 소재전문연구기관인 재료연구소와 협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양 기관이 협력해 국가 공공 및 산업기술 발전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