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31
2019년 02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KIMS교수협의회 신년간담회 개최!

KIMS교수협의회 신년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IMS교수협의회(회장 박원욱, 인제대 교수, 이하 ‘협의회’)가 지난 1월 29일(화) 재료연구소 본관동 세미나실에서 신년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재료연구소를 퇴직하고 대학에 재직 또는 퇴직한 이들이 상호간 상부상조는 물론 연구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모인 단체이다. 지난 해 8월 출범식을 가지고 재료연구소와 ‘연구소의 발전방향 협의 및 자문’, ‘연구소와 대학 간 학연 협력’,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 ‘연구소의 사업 평가 등’의 활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약 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이 날 신년간담회를 가지고 그 동안의 경과보고와 협의회 운영 방안, 연구소와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이 날 간담회에서는 안동대학교 신소재공학부의 안중호 교수가 정년퇴임을 맞아 ‘우주와 재료과학’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해 참석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안동대 안중호 교수가 특별강연을 하고있는 모습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KIMS교수협의회는 연구소를 거쳐 대학으로 간 이들이 연구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단체”라며, “연구소 또한 이들과 유기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학연연계사업 발굴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