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32
2019년 03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MS사 윈도우7 보안지원 중단에 따른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교육 실시

 재료연구소 정보전산실에서 배포한 윈도우10 Clean 설치방법 개요 >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지난 3월 11일(월)과 18일(월) 2차례에 걸쳐 MS사 윈도우7 보안지원 중단에 따른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이행 요청에 따른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 시연 및 노하우를 전달하고 직원들의 업그레이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연구소의 작업 대상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약 500여대의 PC이며, 개별 직원이 직접 설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설치에 어려움을 겪거나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정보전산실에서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보전산실은 직원들의 PC데이터 백업을 위해 약 500GB의 네트워크 저장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 참석 시 각 실별로 윈도우10 설치 USB를 2개씩 지급해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유도할 수 있도록 했다.

 재료연구소 김용호 정보전산실장은 “MS사의 윈도우7 기술지원 및 업데이트 배포 중단에 따라 앞으로 윈도우7을 사용하는 직원들의 PC와 데이터들이 랜섬웨어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지 않게 됐다.”며, “보안 취약점 개선을 위해 반드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해 개인의 연구 데이터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