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39
2019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장 내방

 재료연구소를 방문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 일행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임춘택 원장 일행이 지난 10월 15일(화) 재료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에너지 소재 분야 연구 협력 증진을 위한 환담을 갖는 것으로, 임춘택 원장과 황규철 성과확산본부장 유영일 인적자원실장 일행이 재료연구소를 내방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기술개발사업의 기획, 평가, 관리와 에너지기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국제협력 사업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국가에너지 수급구조 실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임춘택 원장 일행은 이 날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재료연구소 김도근 연구기획조정부장의 진행에 따라 재료연구소 홍보동영상 시청, 에너지 소재 분야 연구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등을 수행하고, 이후 홍보관으로 이동해 재료연구소의 연구 성과 전시품 소개와 전자방명록 메시지를 작성하는 순서로 일정을 진행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기술혁신을 선도해 국가 에너지 비전 실현에 기여함을 미션으로 가진 중요한 기관.”이라며, “두 기관이 앞으로 잘 협력해 에너지 소재 분야의 발전과 국민의 삶 속에 녹아드는 에너지 환경 구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