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0
2019년 1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국제복합소재전시회(JEC ASIA) 2019 참가

국제복합소재전시회(JEC ASIA) 2019에 참가한 재료연구소 부스 모습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지난 11월 13일(수)~15일(금), 총 3일간 서울 코엑스 D전시홀에서 개최된 국제복합소재전시회(JEC ASIA) 2019에 참가했다. 올해 제12회를 맞이하는 JEC ASIA는 서울에서 세 번째 개최되는 행사이다.

 코엑스 3층 E홀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는 JEC 그룹의 대표이자 CEO인 에릭 피에르쟝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방윤혁 원장이 개최사와 환영사를 했으며,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 유정열 실장, 송하진 전북 도지사, 한국무역협회 김영주 회장, 서울시 관광체육국 주용태 국장, 전주시 김양원 부시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번 전시회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을 중심으로 49개국 200여 개의 복합소재 밸류체인 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도레이첨단소재, 효성, 코오롱,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한국카본, 아케마코리아, 삼양사 등은 복합소재 커뮤니티와 전략적 엔드 유저 시장을 대상으로 최신 기능과 혁신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번 전시회는 제14회 국제 탄소 페스티벌과 탄소재료 및 복합소재 기술 심포지엄이 함께 열렸다. 뿐만 아니라 독일 70여개 기업, 학계,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마이카본(MAI Carbon)이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해 섬유강화 합성물에 대해 배우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재료연구소는 복합재료 소재기술 R&D 성과 확산과 기술상담, 그리고 해외 마케팅과 신규협력 기관 발굴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연구소가 참가한 분야는 항공/방산 분야 복합재료, 풍력 등 재생에너지 분야 복합재료, 자동차 분야 복합재료 등이 주를 이뤘다. 이 외에도 연구소 홍보 및 기술이전 등을 위한 각종 자료를 함께 준비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JEC ASI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복합소재 밸류 체인에 속하는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는 거대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재료연구소도 이에 뒤지지 않는 연구 성과와 열정으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계망을 확대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