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1
2019년 12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UST 연구논문상, 우수교원상, 우수강의상 수상해

12/17(화) UST 사이언스홀에서 개최된 2019년 UST 우수상 시상식에서 재료연구소 장명제 박사과정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 문길주)는 지난 12/17(화) UST 사이언스홀에서 ‘2019 우수상 수상식’을 개최했다.

 이 날 연구논문상을 받은 수상자는 총 15명이며, ‘논문부문’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샨자 르한(Shanza Rehan, 파키스탄) 박사과정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기초과학연구원(IBS) 김애리 통합과정 학생을 비롯한 총 8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연구부문’에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김경아 박사과정 학생이 최우수상을, 재료연구소(KIMS)의 장명제 박사과정 학생을 비롯한 총 5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재료연구소 이규환 부소장의 지도학생인 장명제 학생은 이 날 소감을 통해 “훌륭한 환경과 지도교수님의 따뜻한 가르침 아래 좋은 성과를 내어 개인적으로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 어디에서건 재료연구소 캠퍼스에서 배운 내용들을 기반으로 보다 더 성장하는 연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서는 재료연구소 이규환 부소장이 우수교원상을, 윤희숙 책임연구원이 우수강의상을 수상해 수상의 기쁨을 두 배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