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2
2020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해군 함정기술연구소, 재료연 내방

해군 함정기술연구소 박동기 소장 일행이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업무협력 간담회를 가지고 있는 모습

 해군 함정기술연구소(소장 박동기)가 재료연구소와의 업무협력을 위해 지난 1월 21일(화)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업무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해군 함정기술연구소 박동기 소장을 비롯해 박형근 무장연구과장, 박경래 무장연구담당, 이준기 탄약신뢰성평가담당, 박종열 전자탐지체계연구원이 참석했으며, 재료연구소에서는 이정환 소장과 이규환 부소장을 비롯해 김도근 연구기획조정부장, 김진봉 복합재료구조시스템연구실장, 강성열 대외협력실장이 참석했다.

 이 날 해군 함정기술연구소는 함정 전파흡수판(RAM) 성능유지에 대한 연구를 대상으로 전파흡수체에 대한 개념과 현 실태 및 문제점을 지적하며, 재료연구소가 지원한 전파흡수판 측정 시험 및 결과와 레이더 허상 발생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아울러 발표 후 간담회에 참석한 이들 간에 이와 관련한 협력 실적과 향후 협력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오고갔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해군 함정기술연구소와의 연구협력은 재료연구소의 업무에 있어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단순한 기술협력을 넘어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협력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