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2
2020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서울대 재료공학부 간담회 개최

재료연-서울대 재료공학부 간담회 개최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지난 1월 14일(화) 서울대학교 33동 WCU 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부진이 참석한 가운데 ‘재료연구소-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간담회’를 진행했다.

 양 기관 간 연구협력과 관련한 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을 비롯해 이규환 부소장, 이태호 금속재료연구본부장, 김동호 표면기술연구본부장, 손영호 재료안전평가본부장, 김도근 연구기획부장, 이광석 연구기획실장, 이승건 팀장이 참석했으며, 서울대학교에서는 박찬 재료공학부 학부장, 김영운 신소재공동연구소장, 권동일 교수, 박은수 교수, 김기범 교수, 한흥남 교수, 이명규 교수, 신광선 교수, 유상임 교수, 김학민 박사가 참석했다.

 이 날 간담회는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와 신소재공동연구소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재료연구소 소개와 주요연구내용 및 보유장비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고, 이후 각 연구파트에 대한 방향과 협력 가능사안 발굴 및 향후 협력방향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양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연구협력 방향을 찾아 실질적인 공동연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재료연구소가 타 기관과의 연구협력을 진행함에 있어 국내 일류 대학인 서울대 재료공학부와 협력하는 것은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