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4
2020년 03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오규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기혁신조정관, 재료연 내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규택 과학기술혁신조정관(左)이 재료연구소를 내방했다. 사진은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右)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규택 과기혁신조정관이 지난 3월 11일 재료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으로 소재, 부품, 장비 관련 차질 없는 추진 현황 점검과 재료연구소 연구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 날 방문 일정은 연구소가 맡고 있는 소재, 부품, 장비 관련 업무 추진현황 소개와 연구소 업무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 등 현장 의견 수렴, 그리고 바이오닉스소재연구실, 항공우주재료연구실, 3D프린팅소재연구실 총 3개 연구실의 연구현장 방문으로 이어졌다. 업무보고는 연구소 전반에 대한 소개와 소재, 부품, 장비 관련 대응전략, 그리고 인력증원과 원 승격, 제2재료연구소 건설 관련 의견들이 제시됐다.

 오규택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은 “코로나19 관련 서면이나 화상회의를 활용하고 공무목적의 해외출장은 외교부에 건의하여 어려움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제2연구소 관련 부지 사용문제는 물론 소재, 부품, 장비 관련 인력증원 등 부족한 사항에 대해서는 반드시 공유해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