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47
2020년 06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LT그룹 간부진, 재료연구소 내방

LT그룹 간부진이 재료연구소를 방문해 홍보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T그룹 산하의 ㈜LT정밀과 ㈜LT소재의 간부진이 지난 6월 18일(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를 방문했다. 이 날 방문은 LT그룹과 재료연구소 간의 업무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 개최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해당 내방은 ㈜LT정밀에서 김진국 대표이사와 박용석 연구소장이, ㈜LT소재에서는 남기평 전무, 강종태 팀장, 양성화 연구소장, 박재성 부장이 참석했으며, 또한 LT그룹의 박영규 고문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 날 내방 일정은 양 기관 간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이규환 재료연구소 부소장이 재료연구소 소개를, LT그룹에서는 ㈜LT정밀과 ㈜LT소재에 대한 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약 1시간가량의 양 기관 협력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으며 이후 본관동 로비에 위치한 연구소 홍보관 소개 및 기념촬영이 잇따랐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LT정밀은 ㈜희성정밀에서, ㈜LT소재는 ㈜희성소재로부터 오랫동안 이어져 온 유구한 역사와 그 실력을 자랑하는 기업”이라며, “이 날 간담회를 통해 재료연구소는 대기업의 프로세스와 기술수요 방향을 이해하고, LT그룹은 소재원천기술 개발에 대한 관련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만큼,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으로 더 나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