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56
2021년 03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소부장 글로벌 강소기업100 선정 경남지역 6개업체 기술지원 시작

한국재료연구원의 기술지원 프로그램 소개 화상회의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소재․부품․장비 글로벌강소기업 100’에 선정된 경남지역 6개 업체((주)대호테크, ㈜알멕, 우림기계공업(주), 대륙플랜지공업(주), ㈜쎄노텍, ㈜애니캐스팅)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시작했다.

 재료연 기업지원실은 지난 2월,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지역 강소기업 8개사 실무자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연구원의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은 회의 전 각 기업에 대한 서면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애로기술 수요를 조사하고 지원을 요청한 6개사를 최종 선정 및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뿐만 아니라 연구원은 기술지원을 요청받은 기술에 알맞은 담당 연구원 및 팀을 지정하고, 앞으로 기술자문, 시험분석, 예산투입 및 R&D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소재․부품․장비 글로벌강소기업 100’은 글로벌 밸류체인 급변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여 소재․부품․장비 분야 전문 중소벤처기업을 선정 및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이다. ’19~’20년 동안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100개사를 선정 및 지원 중에 있다.

 한편, 한국재료연구원은 이번 경남지역 강소기업 지원에 그치지 않고 이를 전국으로 확대해 앞으로 글로벌 강소기업 100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