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56
2021년 03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재료연구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왼쪽부터 윤정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 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3월 17일(수),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한국재료연구원 본관동 소회의실에서 의생명분야 신산업 육성 및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연구, 학술정보 공유, 기술이전 및 지도를 통한 신산업 육성과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의생명분야 재료기술의 공동연구 프로젝트 수행 및 중소기업 지원 공동 협력, △의생명산업 및 신산업 육성을 위한 특허 기술이전, 업종전환, 기술지도를 통한 신산업 육성, △체외진단 바이오센서, 전자빔 표면처리, 첨단의료 관련 기술개발 및 사업화,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전략/자문/인적교류/장비활용, △기타 학술적/기술사업화 정보 공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신경, 조직 및 유전공학 연구를 비롯해 다양한 의료기기 개발에 이르기까지 의생명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그 중요도는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기술 개발은 물론 연구결과가 산업계로 이어져 국민 삶의 질 개선에 하루빨리 보탬이 되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