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63
2021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 참가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 행사 포스터 일부 캡쳐 사진(출처: nanopia.org)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지난 10월 7일(목)~8(금), 양 일간 개최된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NANOPIA 2021)에 주관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온라인 전시관 및 나노콘테스트 진행은 상시 개최로, 그리고 오프라인 행사는 그랜드머큐어앰베서더(창원)에서 열렸다.

 행사 첫째 날인 10/7(목)은 ‘유명 강사와 대중들과의 만남’을 주제로 대중세션 I, II 및 개막식, 그리고 전문가 초청강연으로 구성된 ‘나노 인사이트 컨퍼런스’과 ‘나노제품 발표회’가 준비됐다. 둘째 날인 10/8(금)은 ‘소재·부품·장비 세미나 Session I, II’를 비롯해 ‘잡(JOB) 콘서트’가 준비되어 이 날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행사에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나노 인사이트 컨퍼런스’ 연사로 나서 나노종합기술원 이조원 원장, 한국세라믹기술원 정연길 원장, 서울대학교 현택환 교수와 함께 소재 분야에 있어 ‘나노융합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미래 산업의 핵심이 나노융합 기술이 될 것이라는 전망은 변함없는 사실”이라고 말하며, “탄소중립 실현, 그린 에너지 및 뉴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 나노융합 기술의 역할이 기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나노융합산업전을 기반으로 국내 나노융합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