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63
2021년 10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국방기술진흥연구소장, 재료연 내방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임영일 소장 일행이 한국재료연구원을 방문해 연구원 상징물인 ‘창의의 종’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임영일 소장 일행이 지난 10월 15일(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방연구개발 참여 확대를 위한 양 기관 간 상시 교류 협력 기반 구축과 이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 날 행사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임영일 소장을 비롯해 최재원 기동화력부장, 김성영 화력기술기획팀장, 이국식 화력기술기획팀 선임연구원이 재료연을 찾았으며, 양 기관장 인사 후 기관 소개, 국방소재기술 소개 및 협업 방안 논의 및 재료연 항공우주재료연구센터와 3D프린팅재료연구실 등 연구현장 투어의 순서대로 진행됐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국방과학기술혁신 촉진법」제16조(국방과학기술혁신 촉진의 지원 등)와 「방위산업 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18조(방위산업 발전의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2021년 1월 국방기술품질원 부설기관으로 신설됐으며, 국방기술과 방위산업 혁신을 선도하고 개방형 기술기획 확대, 적극적인 핵심 부품개발 과제 발굴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국방기술 기획·관리·평가와 방위산업육성 및 수출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아주 중요한 기관”으로 “재료연이 연구하고 있는 국방기술 소재분야와 협력해 보다 나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