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69 WEBZINE 2022.04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신규 복지동(미래관) 준공식 개최

한국재료연구원 신규 복지동(미래관) 준공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는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신규 복지동(미래관) 건설을 완공하고, 4월 26일(화)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본원 내 복지동 건물 앞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차관, 허성무 창원시장, 한국전기연구원 명성호 원장, 경남테크노파크 노충식 원장, 그리고 경남경영자총협회 이상연 회장을 비롯해 한국재료연구원 간부진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사업 경과보고, △원장 기념사, △내빈 축사, △테이프 컷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된 한국재료연구원의 신규 복지동(미래관)은 총사업비 135억 원 규모로, 건축 연면적 6,383제곱미터, 지하 1층과 지상 8층의 규모를 갖췄다. 내부에는 기숙사 90 개실, 게스트하우스 4 개실과 식당, 어린이집, 헬스장 등의 직원 복지를 위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직원들의 연구환경 개선에 커다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이전의 낡고 오래된 건물은 39년의 긴 역사가 말해주듯, 오랜 세월을 묵묵히 지켜낸 우리 연구원들의 젊은 청춘과 열정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건물이었다.”라며,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한 미래관이 그 역사를 반복해 신진 연구자들의 꿈과 열정을 담아낼 새로운 공간이 되어, 앞으로 훌륭한 연구성과가 탄생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