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0 WEBZINE 2022.05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방위사업청, 재료연 내방

방위사업청 이영빈 국방기술보호국장 일행이 한국재료연구원 홍보관을 들러 연구성과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방위사업청 이영빈 국방기술보호국장 일행이 경남 창원 소재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을 방문했다. 지난 5월 10일(화) 진행된 이번 방문은 방위사업청과 한국재료연구원 간 국방기술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내방에는 ‘방위사업청’에서 이영빈 국방기술보호국장을 비롯해 길계호 기술보호과장, 노준현 기술혁신과 담당, 신충진 기술보호과 담당이 참석했으며, ‘한국재료연구원’은 이영선 부원장과 권용남 재료디지털플랫폼연구본부장, 어광준 연구기획조정본부장, 이세훈 우주·국방재료연구실장, 최백규 고온재료연구실장, 천정수 초빙연구원, 윤영대 초빙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내방 일정은 양 기관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한국재료연구원 홍보영상 시청, 연구원 현황 및 국방기술 소개, 양 기관 협업 방안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세훈 우주·국방재료연구실장이 ‘한국재료연구원의 국방재료 연구’에 대해, 그리고 최백규 고온재료연구실장이 ‘항공기 엔진용 초내열합금 기술’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국재료연구원 이영선 부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국방기술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재 개발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하며, “방위사업청과 연구원이 협력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국방기술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기술협력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