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0 WEBZINE 2022.05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연구성과 국민체험단 선정 및 성과 체험 실시

한국재료연구원이 ‘KIMS 연구성과 국민체험단’을 기획하고 연구성과를 통해 제작된 ‘플라즈마 필터 살균 공기청정기’를 연구원 인근 H치과에 제공했다.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기관 연구성과를 통해 제작된 성과물(시제품)을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KIMS 연구성과 국민체험단’을 기획하고 시제품을 시민 및 관련 기관에 제공하기로 했다.

 연구원은 기존의 단순 R&D 성과홍보에서 벗어나 기관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해왔다. 또한 기관의 연구성과로 탄생한 제품을 통해 국민이 이를 인식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기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번 ‘KIMS 연구성과 국민체험단’을 기획했다.

 이번 ‘KIMS 연구성과 국민체험단’의 체험 대상기술(제품)은 △플라즈마 필터 기술 적용 신개념 살균 공기청정기(발스이노베이션)와 △국산화 고특성 타이타늄 적용 선글라스 안경((주)월드트렌드)이다. 연구원은 지난 5월, 연구원 인근 지역의 H치과에 ‘플라즈마 필터 살균 공기청정기’를 우선 제공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파악해 향후 기술개발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후에는 ‘고특성 타이타늄 적용 선글라스’를 국민체험단에게 전달해 기술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미흡한 점 등을 향후 기술개발에 반영 및 개선할 계획이다.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연구원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이 연구실 내부에만 머무르게 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우수한 연구성과가 계속해서 추진력을 얻으려면 해당 기술을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필요가 있는 만큼, 이번 국민체험단 기획 및 구성이 이를 열어젖힐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