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1 WEBZINE 2022.06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 오충종 과장 일행, 재료연 내방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 오충종 과장 일행이 한국재료연구원 자성재료연구실을 방문해 관련 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산업통상자원부 철강세라믹과 오충종 과장 일행이 경남 창원 소재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하 재료연)을 방문했다. 오 과장 일행은 지난 6월 17일(금) 한국재료연구원 본관동 2층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철강 및 세라믹 업계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 과장 일행은 오전에 창원에 위치한 세아창원특수강을 먼저 들른 후 한국재료연구원으로 이동해 연구원 현황에 대한 소개를 듣고, 재료연 홍보관에서 재료연 우수 연구성과와 관련 연구방향, 그리고 자성재료연구실과 세라믹 3D프린팅 연구실을 방문해 관련 기술에 대한 개요와 성과 등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철강 및 세라믹 업계의 현황과 고충을 청취하고, 관련 기술 개발 방향 모색 및 정책 지원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기 위함이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철강 및 세라믹 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이때에 창원을 직접 방문해주신 철강세라믹과 오충종 과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실제 산업계가 어떤 고충에 빠져있는지, 어떤 방향을 제시해야 할지, 어떤 지원책을 마련해야 할 것인지 등에 대해 건설적인 대화를 나눌 좋은 기회가 됐던 만큼, 재료연도 이를 참고해 앞으로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