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3 WEBZINE 2022.08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한국재료연구원이 교육부로부터 전달받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패 사진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이 지난 7월 29일(금) 교육부가 주관한 2022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인증을 받았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을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과 대학, 그리고 공공기관 등을 발굴하는 사업으로서, 교육기부에 대한 실천기준을 설정하고 이에 대한 심층 심사를 통해 이를 달성한 기관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한다. 지정된 기관에게는 3년간 인증마크를 부여하며 이를 공개해 교육기부의 활성화를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재료연구원은 소재분야의 연구개발, 성과확산, 시험평가, 기술지원 등을 통해 국가 소재 연구개발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국가 소재산업 발전과 국가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은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학교와 사회에 공헌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과학문화 확산 조성에 앞장서고,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직간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로탐색에 적극적인 협력을 했음을 인정받은 것이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초중고교 학생들을 비롯해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연구현장 견학, 연구원과의 만남, 과학체험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과학분야 진로 탐색 활동 도모와 청소년 과학도 육성 등 소재과학 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대국민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국민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건강한 과학문화를 조성하는데 계속해서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