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8 WEBZINE 2023.01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연구소기업 ㈜트윈위즈, 20억 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한국재료연구원 연구소기업인 ㈜트윈위즈의 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하 재료연)의 연구소기업인 ㈜트윈위즈가 투자 혹한기 속에서 창업 1년도 채 되지 않아 2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투자를 유치했다. 프리 시리즈 A투자는 창업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으로 구축하는 단계에서 받는 ‘시드 투자’와 본격적인 시장 공략 직전까지 받는 ‘시리즈A 투자’ 사이의 투자이다. 이번 투자는 기술보증기금, 블루포인트, 경남벤처투자, 부산연합기술지주가 참여했다.

 ㈜트윈위즈는 기능성 액상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 전문기업이다. 높은 금속이온을 발생시키는 액상형 항균/항바이러스 첨가제를 개발해 사업화에 성공했다. 해당 첨가제는 플라스틱, 필름과 같은 다양한 수지나 섬유, 잉크, 페인트, 도료 등에 소량을 첨가하는 것만으로, 기존 제품의 외관이나 물성 변화 없이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을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트윈위즈 김창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스케일업(Scale up)과 양산고도화 등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국민들의 개인위생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신종 감염병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22년 3월 창업한 ㈜트윈위즈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으며, 최근 경남 스타트업 IR(Investor Relation) 온사이트 경진대회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경남 스타트업 IR대전 대상(창원상공회의소 회장상),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경진대회 장려상(울산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