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81 WEBZINE 2023.04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 ‘배달해 과학’, 창원시 민관협력 배달앱 ‘누비고’와 협력해

재료연 ‘배달해 과학’과 창원시 ‘누비고’의 협력 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이 청소년 가정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과학체험 패키지를 배달하는 자체 프로그램 ‘배달해 과학’을 창원시 민관협력 배달앱 ‘누비고’와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배달해 과학’은 창원시 청소년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과학 물품을 직접 배달하는 재료연만의 지역 융합형 과학문화 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3년간 전국 1,200여 가구 및 소외지역 500여 명에게 과학교구와 학습 도서, 그리고 자체 제작한 과학 키트 등을 배달한 바 있다.

 재료연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해 해당 프로그램의 전파력을 높이고자 창원시 민관협력 배달앱 ‘누비고’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했다.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가구당 한 건씩 제공한다. 지난 4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규모는 선착순 500가구를 대상으로 했다. 재료연은 이번 협력을 과학문화 체험활동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위로하는 과학기술’로 나아가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이번 협력은 과학 꿈나무인 학생들의 과학 관심도 고취는 물론 지역 기관 간 융합 콘텐츠를 형성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재료연은 이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한 기관과 협력 및 발굴함으로써, 좀 더 효율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