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18
2018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재료연구소, 2018년 시무식 개최!

2017 나노융합성과전에서 수상한 유공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재료연구소(소장직무대행 김용진, KIMS)는 지난 1월 2일(화) 재료연구소 본관동 대강당에서 ‘2018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재료연구소 김용진 소장직무대행은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재료기술40년 부설창립10주년 기념식’, ‘기관평가 우수등급 획득’, ‘한독소재센터 개소’, ‘국가나노기술정책센터 운영기관 선정’ 등 연구소가 많은 일들을 해냈음을 상기시키며, 올해도 ‘신임소장 취임’, ‘원 승격 문제’, ‘진해 제2캠퍼스 건설 추진’ 등 새로운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다함께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4차 산업혁명 시기의 도래를 맞아 소재가 세상을 선도하는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며, “연구소 구성원 모두가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장서서 변화를 주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국 책임연구원이 국가연구개발 공로 최고 품격인 과학기술훈장 웅비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 날 시무식은 신입소원 소개와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 포상 수여식, 대외협력사업화실에서 준비한 송구영신(送舊迎新) 영상 시청과 신년사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후 시무식에 참석한 전 직원들은 차례대로 서로 악수를 하며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