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3
2018년 06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경남지역연합회, 재료연구소 내방!

재료연구소를 방문한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 회원분들이 홍보관 포토라인에 서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회장 최상준) 회원들이 지난 6월 5일(화)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 KIMS)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와 재료연구소 간 업무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 최상준 회장과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내방 일정은 재료연구소 홍보 영상 시청과 유관분야 협력방안 논의, 그리고 홍보관 보유기술 소개의 순으로 시작됐다. 양 기관은 네트워킹 형성과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아끼지 않았으며 향후에도 양 기관의 발전방향 수립에 상호 간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서로 공감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한국과총은 이공계 전 분야에 걸친 학술단체 및 협회, 정출연 등 다양한 과학기술단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국내 과학기술 공동체의 총 본산”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가 지역에 위치한 재료연구소에 좀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어 국내 소재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이 앞으로 더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