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29
2018년 12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SPECIAL

테크비즈 코리아 2018 기술상담 참가!

테크비즈 코리아 2018의 재료연구소 기술상담 부스 모습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는 지난 12월 18일(화)~19일(수) 이틀간 서울 코엑스(COEX) 2층 아셈볼룸에서 개최된 ‘테크비즈 코리아 2018’ 연구성과 전시 및 기술상담에 참가했다.

 이번 테크비즈 코리아 2018은 ㈜전자신문이 주최 및 주관을 맡았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이 후원을 했다. 또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광주과학기술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등 24개 기관이 총 118개 기술을 소개하는 등 기업 기술이전을 위한 기관들의 의지도 높았다.

 재료연구소는 에너지융합소재연구센터 임동찬 책임연구원의 ‘투광형 유기태양전지 소재 및 신뢰성 확보 기술’, 항공우주재료연구센터 김종국 책임연구원의 ‘자장여과아크소스를 이용한 무수소 고경도 DLC 코팅 공정 기술’, 나노표면연구실 박성규, 김동호 책임연구원의 ‘현장진단 의료기기용 초고감도 카트리지 기술’, 항공우주재료연구센터 양철남 책임연구원의 ‘장시간 체공용 무인기용 연료전지 기술’, 엔지니어링세라믹연구실 윤희숙 책임연구원의 ‘세라믹 3D프린팅 기술’, 알루미늄연구실 이윤수 선임연구원, 김형욱 책임연구원의 ‘자동차 차체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판재의 저비용 기술’, 총 6개의 연구 성과를 전시 및 소개했다. 이를 통해, 첫날인 18일(화) 6개 업체의 상담신청이, 19일(수)은 4개 업체가 상담을 신청해 관련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기술 상담이 이뤄졌다.

테크비즈 코리아 2018 재료연구소 연구 성과 전시 배너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테크비즈 코리아 행사는 연구기관이 가진 기술과 기업 비즈니스를 이어주는 기술마케팅의 장(場)”이라며, “재료연구소는 해마다 본 행사에 참여해 연구소 우수성과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이를 통한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활발한 기술이전 기회 마련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