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39
2019년 10월호
SPECIAL
재료연구소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창원시 제1부시장, 재료연 내방

창원시 허만영 제1부시장 일행이 재료연구소를 내방해 간담회를 가지고 있는 모습

 창원시 허만영 제1부시장 일행이 지난 10월 16일(수) 재료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재료연구소와 창원시 간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창원시에서는 허만영 제1부시장 외에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과 임채진 소재부품산업계장, 이상종 전략기획계장, 박순철 전략기획담당이 참석했으며, 재료연구소에서는 이정환 소장 외 이태호 금속재료연구본부장과 송인혁 분말세라믹연구본부장, 김동호 표면기술연구본부장, 이영선 재료공정혁신연구본부장, 손영호 재료안전평가본부장, 김도근 연구기획조정부장, 채재우 경영전략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내방은 채재우 경영전략부장의 진행과 발표를 시작으로, 연구소 소개와 협력사항 발표, 그리고 이에 대한 간담회를 짧은 시간 내 가지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간담회가 끝난 후 홍보관으로 자리를 이동해 기념촬영과 함께 홍보관 투어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재료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소재종합전문연구기관으로서 국가를 위한 큰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경남 창원에 위치해 있는 만큼 무엇보다 창원시와 협력해 지역을 위한 역할도 해내야 하는 막중한 책임과 임무를 지니고 있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창원시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해야 할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