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50
2020년 09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 재료연 내방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원광연 이사장이 재료연구소 바이오닉스소재연구실을 방문해 윤희숙 실장으로부터 관련 연구분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원광연 이사장이 지난 9월 16일(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재료연구소(KIMS, 소장 이정환)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연구회 소관 연구기관인 재료연구소의 R&R(Role & Responsibility)과 경영계획 점검, 그리고 주요현안 청취 및 국제협력 현황 파악 등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원광연 이사장은 이 날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이정환 소장을 비롯한 간부진들로부터 연구소 업무와 연구 추진방향, 그리고 원 승격 준비 상황 등에 대해 간략한 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바이오닉스소재연구실을 방문해 관련 연구에 대한 설명과 실험장비 등을 둘러봤다.

 원광연 이사장은 “지난 해 일본 수출 규제 사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소재.부품.장비와 관련한 원천기술 확보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곧 출범할 한국재료연구원의 역할에 국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만큼,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자립화를 위해 보다 노력해 국민들의 삶을 하루빨리 안정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