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154
2021년 01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SPECIAL

2021년 시무식 개최

2021년 시무식에 참석한 간부진들이 행사 이후 모여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지난 1월 4일(월) 10:00 본관동 강당에서 본부장급 이상 간부진, 노조지부장, 감사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이영오 행정본부장의 사회로 대외협력실이 제작한 ‘숫자로 보는 KIMS 2020’ 시무 동영상 시청과 이정환 원장의 신년사, 그리고 주요 간부진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주요 간부진들만 참석했으며, 그 외 직원들은 행사실황을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하는 것으로 참여했다.

이정환 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신축년이 하얀 소띠의 해인만큼 소처럼 근면성실의 자세로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안정적인 생활을 만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하며, “지난 연말 새롭게 출범한 한국재료연구원이 그 위치와 역할을 공고하게 다지는 해로 만들기 위해, 첫째 R&R에 기반을 둔 연구개발 플랫폼 구축의 필요, 둘째 전주기적 포트폴리오 구축, 셋째 도전적이고 연구몰입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연구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예술은 선동하지만 과학은 안심시키려고 한다.’고 말한 프랑스 화가 조르주 블라크의 명언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학이 국민을 안심시키고 삶의 질을 ‘어떻게’ 높여야 할지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만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