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토글
vol.
2021년 05월호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SPECIAL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발표회 개최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발표회에서 이정환 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21년도 부서별 운영 계획과 추진전략 공유를 통해 조직간 상호협력과 연구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락발표회’를 개최했다.

 한국재료연구원은 지난 5월 24일(월) 13:30분 본관동 강당에서 원장, 부원장 및 실장급 이상 부서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년도 연구원 실적 및 ’21년 부서별 추진 계획을 점검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20년 성과 분석 등 연구원 종합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21년 추진 목표 및 예상 성과, 3年·5年·10年 후 미래의 변화 방향, 그리고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 등을 연구부문과 경영부문으로 나누어 점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연구원은 해당 회의를 △과거로부터 배운다!, △미래로 전진한다!, △소통으로 도약한다! 라는 각 순서별 캐치프레이즈로 정했다. 이를 통해 ’21년도 연구사업 등 추진 계획과 예상되는 주요 우수성과 점검, 그리고 2021~2023년 기관운영계획서 성과목표 추진계획 등을 면밀히 살펴 기관의 발전 방향을 심도있게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으로 만들고자 노력했다.

회의가 끝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정환 원장은 “우리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지향해야 할 미래를 찾아 나서는 이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작이자 꼭 필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해마다 진행되는 도약발표회를 통해 우리가 제대로 나아가고 있는지 그리고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하나씩 채워나가는 시간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직원들을 다독였다.

 한편, 한국재료연구원은 해마다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발표회’ 개최를 통해 지금까지의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의 연구방향을 계획하는 시간을 직원들과 함께 나눠오고 있다. 연구원은 앞으로도 이 시간을 기관의 도약을 위한 발판의 시간으로 인식하고 꾸준히 개최 및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