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3 WEBZINE 2022.08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인사 및 동정

헤테로제닉 금속적층제조 소재부품 연구센터(ERC) 개소식 및 심포지엄 참석

KIMS

헤테로제닉 금속적층제조 소재부품 연구센터(ERC) 개소식 및 심포지엄 참석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 이정환 원장이 지난 8월 9일(화) 포항공과대학교 철강·에너지소재대학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헤테로제닉 금속적층제조 소재부품 연구센터(ERC)’ 개소식 및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헤테로제닉 금속적층제조 소재부품 연구센터는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새로운 금속소재 공정’ 개발과 주력산업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금속 제조 미션’ 수행을 위해 설립된 센터이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공과대학교 김형섭 ERC센터장을 비롯해 이강덕 포항시장이 축전을, 포항공과대학교 김무환 총장이 환영사를 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과 경상북도 장상길 과학산업국장, 그리고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이 축사를 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정환 원장은 “헤테로제닉 금속적층제조 소재부품센터‘는 시제품 제작과 그에 따른 미세조직 및 물성 변화 확인 등은 물론, 적층제조 전용 만능 금속소재를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연구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센터가 금속적층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산업 전반을 디지털 생태계로 전환하는 대표모델로서 기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