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3 WEBZINE 2022.08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KIMS 소식

2022년 경영분석회의 개최

2022년도 상반기 경영분석회의에 참석한 간부진들이 회의 종료 후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이 지난 8월 10일(수) 본관동 강당에서 실장급 이상 간부진이 참석해 ‘2022년도 상반기 경영분석회의’를 개최했다. 경영분석회의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경영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상반기 경영현황과 연구성과를 점검 및 분석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고자 해마다 개최하는 재료연의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회의이다.

 이날 회의는 이정환 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박대석 연구운영실장이 ‘연구과제 현황 분석’을, 김민정 기술사업화실장이 ‘연구성과 분석 현황’을 그리고 전성민 기획예산실장이 ‘상반기 수지분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후에는 극한소재연구소를 시작으로 각 연구본부가 순서대로 부서별 대표 연구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연구본부는 2022년 예상되는 대표 연구성과(대형과제, 대형 기술료, 우수 논문 및 특허 또는 우수한 연구개발 내용 등)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연구원의 경영기반 강화와 이를 통한 목표 달성을 위해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경영분석회의는 무척 중요한 자리”라고 말하며, 사회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빠졌을 때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역할과 책임은 막중한 편인 만큼, 이번 회의에서 나온 얘기들이 밑거름이 되어 연구원이 훌륭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