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5 WEBZINE 2022.10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SPECIAL

한국재료연구원,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202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 한국재료연구원 프로그램 진행 모습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이 지난 10월 7일(금)~8일(토), 양 일간 서울 아라아트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제11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 재료연은 교육부 인증 교육기부 우수기관 자격으로 과학문화 활동을 실시하고, 기관 소개 및 주요 R&D성과 연계 대국민 청소년 과학체험 활동을 시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재료연은 현장 요원 2명과 참가 대학생 봉사자 6명이 참여해 △바이러스케어 공기청정기 만들기, △재료과학 기초강연 및 현장 퀴즈 이벤트, △SNS채널 및 영상자료를 활용한 기관 홍보 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 재료연은 대외협력실 정지호 선임이 ‘2022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본 상은 한 해 동안 책임을 갖고 활발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친 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재료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배달해 과학’, ‘당근과학(당신근처 과학)’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다채롭게 펼치고 있는 중이다.

 이정환 재료연 원장은 “교육기부는 연구성과 창출을 위한 기초를 쌓는 영역일 것.”이라며, “미래 과학 꿈나무를 키우는 점에 교육기부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재료연이 이에 앞장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