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77 WEBZINE 2022.12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인사 및 동정

2022 산업기술혁신전략포럼 연차대회 참석

KIMS

2022 산업기술혁신전략포럼 연차대회 참석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하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지난 12월 9일(금) 서울 코엑스(COEX) 3층 E-Room 5, 6홀 특설무대에서 개최된 <2022 산업기술 혁신전략 포럼 연차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공급자 중심의 정책에서 탈피하고, 민간 주도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시장 및 성과 중심의 정책 아젠다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전체 분야별 정책 아젠다 발표를 통해, 산업현장과 공유를 추진하고 對 정부 건의를 실시할 예정이기도 하다.

 포럼 주제는 시장 및 성과 중심의 R&D 혁신을 위한 새로운 정책 방향으로 정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R&D전략기획단이 주관해 정부, 포럼 운영위원회·분야별 포럼 위원과 주요 유관기관 등이 참석해 다양한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이정환 원장은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산업현장 또한 그에 맞게 신속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라며, “이번 산업기술 혁신전략 포럼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에 귀 기울여 보다 건설적인 정책 아젠다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부와 민간이 적극적인 소통으로 상호 협력하는 체계가 형성되길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