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81 WEBZINE 2023.04

메뉴토글
한국재료연구원 행사사진

지난 호 웹진 보기

전체 기사 검색

인사 및 동정

제25회 경영협의회 참석

KIMS

제25회 경영협의회 참석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 이정환 원장은 지난 4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충북 포레스트 리솜에서 개최된 ‘제25회 경영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번 경영협의회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김복철 이사장을 비롯해 연구회 이사 및 소관 출연연구기관장들이 함께 참석했다. 연세대 박승한 연구부총장이 ‘송도국제캠퍼스 IBM 양자컴퓨터 구축’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과기정통부 이찬영 팀장이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대한 소개를, 과기정통부 박길재 과장이 ‘2022년도 국가연구개발 행정제도 개선’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경영협의회 주요 내용을 청취하고, 제주도 하상우 정책기획관의 ‘제주도 하원테크노캠퍼스 조성 기본계획’과 원자력연 주한규 원장이 ‘대형연구시설 전기료 국가 보조’에 대해, 그리고 KISTI 김은선 데이터분석본부장이 ‘출연연 기업 간 파트너십 구축 경과 및 향후 계획’을, 연구회 연구행정혁신부 최지현 부장이 ‘연구행정 디지털 전환과 사용자 중심 전자연구노트’에 대해, 연구회 경영본부 김태우 본부장이 ‘연구회 부서별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다음 날인 4월 21일(금)에는, 서울대 남기태 교수가 ‘출연연 임무형 국가 기술 관련 역할과 변화’에 대해, 그리고 연구회 미래전략부 전정철 부장이 ‘출연연 임무형 전략기술 수행방안’을 발표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경영협의회는 연구회 이사 및 소관 출연연구기관장이 모여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라며, “보다 충실한 논의가 지속되어 출연연 발전에 보탬이 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