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신청

(고급) 예측유지관리를위한 AI의 응용 (온라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충한
댓글 0건 조회 170회 작성일 23-02-01 09:44

본문

교육정보

인공지능교육
교육명
(고급) 예측유지관리를위한 AI의 응용 (온라인)
교육기간
2023-05-04 ~ 2023-05-04
교육시간
10:00 ~ 18:00
신청기간
2023-03-10 ~ 2023-05-02
장소
온라인
대상
산업체, 대학, 정부출연연구소
모집정원
15/20명
  • 완료
* 교육신청 후 불참시 180일간 신청이 불가합니다. 주의해주세요.

교육내용

국제자동제어협회(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에 따르면 시스템 오류로 인한 가동 중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매년 6,470억 달러가 손실된다고 합니다. 제조, 항공, 에너지 및 기타 여러 가지 산업 부문의 기업들은 유지 관리 프로세스를 재정비하여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을 통해 예방적 유지 관리 방식을 운영에 적용하고 방대한 양의 센서 데이터를 처리함으로써 장비 고장이 발생하기도 전에 이를 감지합니다. 루틴 기반이나 시간 기반의 유지 관리에 비해 예방적 유지 관리는 문제에 사전 대처하여 큰 비용이 발생하는 가동 중단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시계열 데이터에서 이상 현상 및 고장을 파악하고, 해당 부품의 유효 수명을 예측하며,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이상 현상을 식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AI 모델 트레이닝을 위해 시계열 데이터를 준비하고, XGBoost 앙상블 트리 모델을 개발하고, LSTM(Long Short-Term Memory)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딥 러닝 모델을 구축하고, 예방적 유지 관리로 이상 현상을 감지하는 오토인코더의 제작 방법을 설명합니다. 워크숍을 마치면 AI를 활용하여 장비의 상태를 추정하고 유지 관리를 수행해야 할 때를 예측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신청 방법 및 교육진행

리모트미팅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 진행 (교육 접속 링크는 개별 이메일로 교육 전날 안내

교육관리자 정보

이메일 happy@kims.re.kr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