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강국을 실현하는 글로벌 종합 소재연구기관

언론보도

일반 | 재료연, 청소년 진로탐색 협력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1-13 08:39 조회893회

첨부파일

본문

재료연, 청소년 진로탐색 협력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위로하는 과학나눔으로 청소년들의 꿈 실현한다!

재료연, 청소년 진로탐색 협력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소재과학분야 청소년 진로탐색활동 협력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재료연은 지난 2016년 교육부 모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 받은 이후, 지금까지 68개 학교 및 단체 총 1,68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재과학 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 과학도 육성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진로체험 프로그램 대신 비대면 과학프로그램 배달해 과학을 기획해 전국 900가구를 대상으로 운영한 바 있다. 배달해 과학은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도 과학 분야 진로체험을 할 수 있도록, 연구원이 직접 교구 및 도서, 강의 등을 지원하고 체험내용을 SNS채널을 통해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재료연은 이외에도 학교 현장에서 과학직업인 진로상담 및 강연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연구자들이 랜선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직업상담 및 강연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천 및 거제 등 소외지역 학교에 다양한 과학교구 및 도서 등 진로탐색 자료를 기증하기도 했다.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청소년 시기에 접하는 과학에 대한 꿈이 향후 대한민국 소재과학이라는 커다란 나무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재료연은 언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과학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계속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