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재강국을 실현하는 글로벌 종합 소재연구기관

언론보도

일반 | 한국재료연구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21-03-17 15:30 조회2,077회

첨부파일

본문

한국재료연구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의생명분야 신산업 육성 이끈다!

한국재료연구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3월 17일(수), 창원 성산구에 위치한 한국재료연구원 본관동 소회의실에서 의생명분야 신산업 육성 및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연구, 학술정보 공유, 기술이전 및 지도를 통한 신산업 육성과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의생명분야 재료기술의 공동연구 프로젝트 수행 및 중소기업 지원 공동 협력, △의생명산업 및 신산업 육성을 위한 특허 기술이전, 업종전환, 기술지도를 통한 신산업 육성, △체외진단 바이오센서, 전자빔 표면처리, 첨단의료 관련 기술개발 및 사업화, △의생명특화단지 고도화 전략/자문/인적교류/장비활용, △기타 학술적/기술사업화 정보 공유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 재료연 이정환 원장은 “신경, 조직 및 유전공학 연구를 비롯해 다양한 의료기기 개발에 이르기까지 의생명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그 중요도는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기술 개발은 물론 연구결과가 산업계로 이어져 국민 삶의 질 개선에 하루빨리 보탬이 되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