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강국을 실현하는 글로벌 종합 소재연구기관

언론보도

일반 | 재료硏 이정환 원장,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1-14 11:12 조회315회

첨부파일

본문

커버이미지_재료硏 이정환 원장,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출

국가 공학기술 발전에 힘 보태겠다!

 재료硏 이정환 원장,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 선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의 이정환 원장이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에 선출됐다.


□ 이정환 원장은 1982년 한국기계연구원(現, 한국재료연구원)에 입사하면서 소재성형연구센터장, 산업기술지원본부장, 선임연구본부장 등을, 2007년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가 설립된 후 부소장과 소장을 역임하고, 지난 2020년 한국재료연구원으로 독립 승격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한, SCI급 논문 53편과 소재 기술 관련 5권의 저서(‘마그네슘 합금 정밀 단조기술(2015)’ 등)를 출간했으며, 우리나라의 알루미늄 소성 제어 단조기술이 제대로 뿌리를 내리게끔 산업발전의 리드와 더불어, 한국소성가공학회 회장으로서의 활동을 통해 학회의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 이 원장은 “이번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선출에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운을 뗀 뒤, “‘국가와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공학기술 플랫폼’이라는 한국공학한림원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개인적인 역량을 다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공학한림원은 대학,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해 이를 우대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특별법인이다.

사진파일_재료연 이정환 원장